괴짜 심리학 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2011. 2. 11. 10:50BASIC/책을 읽자

소셜커머스.. 어딘지도 모르겠다...
암튼 북카페 쿠폰을 샀다..
커피,차 종류 가격 구분없이 , 북카페 이용료 1900원 이였다..
넘 싸다는 생각에 무모한 충동구매를 했다.. 5장이나 사버렸던 것!

우선 처음에는 혼자 갔다. 
쉬고 있을 때라는 것을 느끼기 위해서 인지도 모르겠지만 ㅎㅎㅎ

그곳에서 읽은 책.. 어디선가 듣어본듯한  괴짜심리학  이라는 책이 꽂아져 있길래..
낼름.. 집어서 읽어 봤다.



으하핫!!!
지금 기억에 남는 이야기는 ... 점쟁이 와 펀드매니저(맞나?.. 암튼 주식 전문가) 그리고 3,4살 쯤의 어린애
이렇게 3명이.. 주식을 구매하여.. 이후 성공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나왔는데..
결국 어린애의 승리로 돌아갔다는 그런 이야기.. ㅎㅎㅎ
이 책에서는 기존에 잘 다루지 않은 다양한 실험들의 이야기가 있었다.
(솔직히 말하면.. 큰 재미를 못느끼고.. 중간 중간.. 관심이 가는 섹션만 찾아서 읽었다. 총 독서 시간은 2시간 30여분 가량 소요 되었다. 아하핫;;;)

인간의 심리를 잘 파악함에 따라, 사회 생활을 함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더더욱 필요한 것이 심리학 공부가 아닐까 싶다.

여기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