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디자인 프로젝트 가이드 를 읽다.

2011. 1. 10. 01:40BASIC/책을 읽자

UX디자인프로젝트가이드UX전문가가전하는UX실무노하우
카테고리 컴퓨터/IT > 웹사이트 > 웹디자인
지은이 러스 웅거 (위키북스, 2010년)
상세보기

음...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와프가 읽겠다고 가져온 책을 그냥 내가 먼저 욕심내서 읽게 되었다.
전부터 UX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 대충은 알고 있었으나, 실무는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좀 아리까리 했다.

간단하게 요약해서 정리를 하자면,
이책을 읽고 난 이후에 나 나름대로는 개념정리가 잘 된것 같은 느낌이였다.
예시로 제공된 웹사이트를 구축할때의 절차들에 대해서 처음 접하는 분들도 이해하기 쉽게 잘 풀이가 되어있었다.
내가 전에 이런 프로젝트를 진행했을때, 이런 비슷한 절차대로 하긴 했었으나,
실제 실무에서 이런 가이드가 있을리가 만무했다.(내가 다니던 회사들은 거의 대부분 이런 가이드가 없었다.)
거의 내 스스로가 만들어 나간.. 다시 말해 독학 수준이였다.

하지만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하려고 읽기보단, 추후에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다시한번 찾아보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다 라는 결론이다. ㅎㅎㅎ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