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맥북 프로를 켜고 나서 .. 키보드와 트랙패드 와 친해지기

2011. 1. 4. 14:49OS/iOS

지금 내 옆에 맥북이 있고.. 난 원래 쓰던 데스크탑 Windows XP를 이용해서 글을 쓰고 있다.
어제 받아 본 맥북이 계속 날 보면서 멍 때리고 있다.

아하하 내가 너와 친해지려면, 우선 너에 대해서 기본적인것인 알아야겠다.
(꼭 지난번 와프의 일본인 부부가 놀러 왔을때.. 아무말도 못해서 답답했었던 그 기분일까?)




1) 젤 먼저 알아야 하는건 컴퓨터 "키고,끄기" 죠~
   ㅎㅎㅎ 그냥 버튼 누르면 꺼질테지만, 단축키를 자주 이용하니까..
   [단축키] : Cotrol + Option + Command + (상단제일우측)화살표하늘표시
  1-1) 프로그램 종료
    단일 프로그램 종료는 최상단 좌측 x(빨간)버튼은 닫기 버튼으로 나와 있지만, 결국 Dock으로 이동되는 키
   [단축키] :  Command + q
  1-2) 프로그램 강제종료
    작업관리자가 생각 나시죠.. Mac에서도 가끔씩 어처구니없는 프로그램 때문에 뻗는 경우가 있데유.
   [단축키] :  Command + Option + esc

2) 마우스 우클릭
   난 지금 마우스를 연결해서 쓰지 않다보니.. 트랙패드에서는 정말 필요한 기능이였다. ㅎㅎ
 [마우스 우클릭 ] :  Control + 클릭

3) 한영전환키
   처음엔 버튼이 없으니, 커서 이동해서 변경하는거 답답했었다..
   [단축키] :  Command + Space
   +덤으로 한문 [단축키] : Option + Enter(Return)

4) 복사,붙여넣기
  코딩시 가장 기본적인 ㅎㅎ 단축키죠!
  [단축키] : Command + C , V

5) 삭제,버리기
 파일삭제(휴지통으로) [단축키] :command + delete
 휴지통 비우기[단축키] : Command+shift+delete

6) 화면 전환
 윈도우와 비슷하네요
 [단축키] : Command + tab


움.. 이 정도면.. 기본적으로 사용하는데, 크게 어려운점이 없을까요?? ㅎㅎ
저도 몰라요.. 블로그에 정리한 이유는 이후에도 업데이트를 각오하고 정리하는 거니까요 ^^

단축키등의 기능들이 추가되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