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가 뭐야?

2011. 1. 20. 12:14하루에하나씩/트렌드, 기초 IT 정보

PDF,PDF .. 다들 그러는데.. 도대체 뭘까요? ㅎㅎㅎ 그냥 쉽게 지나쳐 갈수 있는 것이지만..
사실은 마지막 단락의  PDF 변환기를 소개하기위해서..간단히 설명을 정리 해봤습니다.

PDF (Portable Document Format, 이동 가능한 문서 형식) 는 어도비 시스템즈에서 개발한 전자 문서 형식이다. 사용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동일한 결과물을 보여 주기 위해 개발하였다. PDF로 작성된 문서는 문자, 도형, 그림, 글꼴을 포함할 수 있고, 장치 독립성 및 해상도 독립성을 가진다.
문서 형식이나 제작 기술에 독점적인 기술이 사용되지 않았다. 그리고 문서 형식이 공개되어 어도비 시스템즈에서 개발한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In-Design 뿐 아니라 다양한 상용 프로그램 및 자유 프로그램에서 PDF를 지원하고 있다.
대부분의 문서가 표현 가능하고, 암호화 및 압축 기술을 통해 내용의 변조가 어려우며, 사용권을 다양하게 부여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지원 가능하다는 점이 다른 문서 형식과 비교될 수 있는 장점이다.
- 다음 백과사전 중에서

우선 PDF는 어떻게 읽을까요?
제작사인 어도비 에서는 아크로벳 리더 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읽는건 꽁짜다..)


http://get.adobe.com/kr/reader/ 

물론 제작하는 것에 대해서는 유료로 구매를 해야 되겠지요..(먹고 살아죠 !!)

제 경우에는 문서에 대한 변조 방지나 시스템 폰트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폰트 유지를 위해 PDF로 변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PPT,DOC 등의 MS Office로 작업한 파일등을 PDF로 변환 할때 위의 유료 구매를 사용하지 않고,
국내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 이건 여러분들이 직접.. 검색해서 찾아야 할것 같아요.
제가 소개하기엔.. ㅎㅎㅎ

두번째로는 위의 PDF 파일을 역으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도 있네요..
2011년 2월 5일까지 한시적으로 무료 라이센스 제공하고 있으니..
시간이 별로 없는듯 하네요 아하핫! 


PDFZilla : PDF 파일에서 다시 원하는 포멧의 파일로 변환

위 사이트 (http://www.pdfzilla.com/giveaway.html) 에 접속하시고, Registration Code  입력하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간단하죠..




위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신 후에 word.rtf,txt,images,HTML,SWF 등으로 변환을 한번 해보시죠.
대부분 잘 변환 된다고 하시는데.. 제가 그다지 쓸일이 많을지;;; 궁금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