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 이란... 훌세일 앱 커뮤니티(Wholesale App Community)

2011. 2. 22. 10:44하루에하나씩/트렌드, 기초 IT 정보

자주 나오는 용어이니.. 알아두면 좋을 듯 싶어서 정리 했습니다.
Wholesale 의 원뜻이 도매의, 다수의 그런 뜻이라는 것에서 조금씩 짐작이 가고 있습니다.

(우선 넣고 보자~~ 막 입에 넣어~~ ㅎㅎㅎ )


우선 네이버 백과 사전에서는 아래와 같이 정의 했네요

슈퍼 앱스토어란 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을 공유할 수 있는 일종의 도매시장을 의미한다. 슈퍼 앱스토어에는 SKT와 KT, AT&T, Verizon Wireless, Sprint Corporation, China Mobile, NTT DoCoMo, Softbank Mobile, Vodafone, France Telecom, Deutsche Telekom, Telefónica 등 전세계의 24개 주요 통신사들과 삼성전자, LG전자, Sony Ericsson 등의 제조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슈퍼 앱스토어는 기존 이동통신사 비즈니스 모델과의 충돌을 피하면서 개방성을 높였으며, 이를 통해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에게는 표준화된 개발 환경이 제공되고 사용자에게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이 제공될 전망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하시면 더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80402011831742002

앱스토어 하면 역시 애플이 떠오르겠지만, 이젠 애플과 이에 대적하는 구글의 안드로이드로 양분되어지고 있는데,  바로 위의 애플의  독과점을 막고자,   전세계 이통사들과  제조사들이 제각기 구성하고 있는 앱스토어가 통합된 시장에 나와서 장사를 하는 대형 할인 매장을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것 같습니다.

OS의 특성을 타지 않고 제작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Web 기반의 서비스가 떠오르네요.
그래서 최근에는 HTML5 와 함께 이전엔 구현하기 번거로운, 웹기반 게임등이 출시되어지고 있고,
,또한 스마트폰에서의 다양한 웹앱이 이슈가 되고 있기도 하지요.

웹개발자들의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시기인듯 싶습니다.
이번기회에 등록한 카페 :  http://cafe.naver.com/webappdev?1298336740000 (웹앱을 만드는 사람들)


이 기사를 보고 글을 썼습니다. : http://www.bloter.net/archives/50075

뭐 오늘은 이정도 까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