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3D 게임 프로그래밍 실무 교육 1
2011. 5. 27. 17:31ㆍ게임 개발/OpenGL
alleh 에코노베이션 스마트 스쿨 이라는 곳이 있더군요..
혹시나 해서 신청을 했는데, 되더군요 푸하핫
(단국대학교, 죽전 캠퍼스 전경입니다.. 오래간만에 대학에 가니.. 새롭습니다.)
단국대학교 복지관에서 교육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아침 9시 부터 6시 까지 ,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총 4일에 걸쳐서 이론과 실습이 진행 되었습니다.
교육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게임 개발 과정
: 요즘 게임들은 update 기능으로 인해, 완성품을 런칭하지 않고, 미완성품이라고 해도, Beta 혹은 demo 버전을 올려서 시장내에 반응을 살표 본다고 합니다.
게임 개발에서 우선시 되는것은 바로 프로토타입 구현 이 아닐까 합니다.
* 게임 기획 : 컨셉 설정 (시스템 기획, 시나리오 기획)
1) 게임 컨셉 확정 / 게임 제안서 작성
2) 시나리오 개발 / 게임요소 개발
3) 게임 플레이 설계
4) 게임 운영/개발 환경 설정
5) 게임 상세 디자인 완성
6) 프로세스 구현 / 게임 시스템 전체 구조 설계
* 프로토 타입 구현
* 제작 ( 프로그램 구현, 그래픽 제작, 사운드 제작 , 사용자 테스트)
- 기술 개발 : 엔진 디자인(엔진 개발, 개발툴), 그래픽(원화 작업==> 데이터 생성), 사운드
- 프로그래밍 + 테스트 : 메인 프로그램 개발, 디버깅, 알파테스트, 베타 테스트 ---> 개발 완료
2) 게임을 위한 수학, 물리학
ex) 포물선 : 이차 방정식, 탄도 미사일(ICBM), 다탄두각개미사일(IMRV) , TNT 폭발
일정한 시간이 되면, 가속하여 파괴력 향상
3) 게임을 위한 아이폰 하드웨어 기능
- GPU : PowerVR SGX
- Screen Size : 480 x 320 (레티나 960 x 640 )
- Sensor : 가속도 센서, 근접 센서, 주변광 센서 , 자이로 스코프 센서(4G)
(센서는 현실화를 보강하는 기구 이다)
- GPS
- 네트워킹
- 3D
- NPC
4) 게임을 위한 프로그램 라이브러리
- Framework
- Graphic : UIKit , Quartz , CoreGraphics / OpenGL ES 1.1 / 2.0
- Sound : OpenAL , MediaPlayer , AVFoundation , AudioSession
- Network : Gamekit , Bonjour , Internet Sharing
- 게임 엔진 : Cocos2D for iphone , SiO2 Engine , Oolong Engine , Irrlicht Engine , Unity3D Engine , Unreal Engine 3 , Matrix Engine
5) 게임 플랫폼으로써의 아이폰
- 어디에나 있는 아이폰
- 사용자 인터페이스 - 방향키의 종말
- 연결성 :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 하기
- 사용자 데이터 : 개인적인 정보
- 기기 성능 멀티미디어 발전소
이정도 까지만 합니다.
혹시나 해서 신청을 했는데, 되더군요 푸하핫
(단국대학교, 죽전 캠퍼스 전경입니다.. 오래간만에 대학에 가니.. 새롭습니다.)
단국대학교 복지관에서 교육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아침 9시 부터 6시 까지 ,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총 4일에 걸쳐서 이론과 실습이 진행 되었습니다.
교육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게임 개발 과정
: 요즘 게임들은 update 기능으로 인해, 완성품을 런칭하지 않고, 미완성품이라고 해도, Beta 혹은 demo 버전을 올려서 시장내에 반응을 살표 본다고 합니다.
게임 개발에서 우선시 되는것은 바로 프로토타입 구현 이 아닐까 합니다.
* 게임 기획 : 컨셉 설정 (시스템 기획, 시나리오 기획)
1) 게임 컨셉 확정 / 게임 제안서 작성
2) 시나리오 개발 / 게임요소 개발
3) 게임 플레이 설계
4) 게임 운영/개발 환경 설정
5) 게임 상세 디자인 완성
6) 프로세스 구현 / 게임 시스템 전체 구조 설계
* 프로토 타입 구현
* 제작 ( 프로그램 구현, 그래픽 제작, 사운드 제작 , 사용자 테스트)
- 기술 개발 : 엔진 디자인(엔진 개발, 개발툴), 그래픽(원화 작업==> 데이터 생성), 사운드
- 프로그래밍 + 테스트 : 메인 프로그램 개발, 디버깅, 알파테스트, 베타 테스트 ---> 개발 완료
2) 게임을 위한 수학, 물리학
ex) 포물선 : 이차 방정식, 탄도 미사일(ICBM), 다탄두각개미사일(IMRV) , TNT 폭발
일정한 시간이 되면, 가속하여 파괴력 향상
3) 게임을 위한 아이폰 하드웨어 기능
- GPU : PowerVR SGX
- Screen Size : 480 x 320 (레티나 960 x 640 )
- Sensor : 가속도 센서, 근접 센서, 주변광 센서 , 자이로 스코프 센서(4G)
(센서는 현실화를 보강하는 기구 이다)
- GPS
- 네트워킹
- 3D
- NPC
4) 게임을 위한 프로그램 라이브러리
- Framework
- Graphic : UIKit , Quartz , CoreGraphics / OpenGL ES 1.1 / 2.0
- Sound : OpenAL , MediaPlayer , AVFoundation , AudioSession
- Network : Gamekit , Bonjour , Internet Sharing
- 게임 엔진 : Cocos2D for iphone , SiO2 Engine , Oolong Engine , Irrlicht Engine , Unity3D Engine , Unreal Engine 3 , Matrix Engine
5) 게임 플랫폼으로써의 아이폰
- 어디에나 있는 아이폰
- 사용자 인터페이스 - 방향키의 종말
- 연결성 :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 하기
- 사용자 데이터 : 개인적인 정보
- 기기 성능 멀티미디어 발전소
이정도 까지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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