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Student 를 이용한 공부 2

2011. 6. 27. 19:54게임 개발/OpenGL



Intermediate(
중간) 단계의  강좌들입니다.
요걸 다 보고 나니... 볼것이 없네요.. 다른 강좌들이 있는지 좀 찾아 봐야 할것 같습니다..

1. Raycasting

3
차원 공간에서 어느 한 점에서 Ray를 정해진 방향으로 쏴 Ray와 충돌 되는 객체를 확인하는 방법이죠
가상의 선을 그어.. 그 선과 다른 객체와의 관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많은 부분의 효과를 나타내고 있답니다.

function Update () {
 
   var up = transform.TransformDirection(Vector3.up);
   var hit : RaycastHit;   

   Debug.DrawRay(transform.position, -up * 10, Color.green);
 
   if(Physics.Raycast(transform.position, -up, hit, 10)){
      Debug.Log("Hit");   
      if(hit.collider.gameObject.name == "floor"){
           Destroy(GetComponent(Rigidbody));
      }
   }
}

2. Basic Animation and Events

Animation 를 추가 해서.. 해당 시간에 해당 객체가 어떠한 이동/확대/회전 을 하느냐를 적용합니다.
또한 해당 이동시에 Flat 이라는 것을 적용해서 부드럽게 이동하도록 하는 효과도 주는 군요
애니메이션 과정중에 사운드도 집어 넣지요... 으하하핫

var blip : AudioClip;
 
function blipSounder () {
 AudioSource.PlayClipAtPoint(blip, transform.position);
}

 

 

Unity3DStudent 와 함께 있는 LearnUnity3D 가 있군요.. 형제(자매) 사이트 인듯 싶은데...
이곳에도 튜토리얼이 있더군요.. 참고하면 좋을 싶습니다.
http://learnunity3d.com/